학생 비자 받기 

우선 학생비자를 신청을 위해 쨍와타나 포스팅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학생비자(ED 비자) 신청하러 태국 쨍와타나(떠머) 이미게이션 가기

학생 ED비자 신청(쨍와타나 가기전) 태국어 어학원에 1년 비자코스로 등록을 하였습니다.약 36400바트의 비용을 지불하였고 4개의 과정을 들을수 있으며 최대 11개월간 태국에 거주 할수가 있습니다. 어학원 방문후 테스트 날짜와 수업시작 날짜에대해 이야기 하였음. 어학원에 등록후 약 3주간의 시간이 흐른뒤 학원측에서 서류가 준비됐다는 메일을 받음.학원에서...

방콕의 이미게이션을 방문후 서류와 2000바트를 결제한 다음 2주후인 23일에 다시 쨍와타나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숙소에서 바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였으며 도착시간은 8시 15분경

이미게이션은 8시30분 부터접수가 시작됩니다. 이미 여러명의 사람들의 줄을 볼수 있었고 약 10분의 기다림끝에 입장을 하였습니다.

입장후 이전에 결제하고 받은 파란영수증과 여권을 접수처에 보여드리니 “C” 가 적힌 번호표를 받게 됨.

 

학생

대기 인원이 18명. 하지마 생각보다 금방 차례가 바뀌어서 C열에서 대기. 약 10분 정도 시간이 흘러 순서가 와서 파란색 영수증을 직원에게 내밈

-직원이 말하길 여권을 맡기고 1시간 뒤에 다시 순번표를 들고 바로 이쪽으로 오라고 함.

학생
장날이다
학생 2
푸드 코너

금요일이라서 그런가 중앙홀에 장터가 열려있습니다. 음식과 옷, 기타 잡화품들을 팔고 있으니 기다리시는 동안 구경도하고 식사를 하셔도 됩니다. 또한 본 건물의 1번 입구밑에 층으로 이동하시면 푸드 코너가 있고 40~50바트 정도의 식사를 할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렇게 식사를 하고 1시간을 마춰났던 알람이 울려 다시 직원이 있는 곳으로 이동. 주변에 많은 사람이 있을수 있으나 바로 직원에게 자신의 순번표를 주기만 하면 직원이 여권을 찾아서 돌려준다. 여권에는 스탬프가 찍혀있으며 3개월 연장된걸 알수가 있다.

한시간을 기다린 시간을 빼면 도착해서 한시간 안에 끝나는 과정이다. 정말 간단하다 . 이제 연장된 여권을 학원에 전해주면 통장을 개설할수 있는 서류를 받게 된다. 

학원으로 이동하기 위해 1번 출구로 나오면 버스를 탈수가 있습니다. 버스 어플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태국내 버스 이용해 보기

버스 이용방법(태국 – ViaBus) 태국 교통에는 여러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버스 최소 8바트~25바트까지의 비용이 듭니다. 예전보다 버스 시스템이 좋아 졌다고는 하나 아직 외국인에게는 어려운 버스타기. 현재 무료로 운행하는 버스는 사라지고 에어콘이 있는것과 없는것 두 종류로 운행합니다. 또한 Extra 버스와...

일단 목적지는 아눗싸와리(빅토리 머먼트)이다.

앱을 실행하여 166번의 버스를 확인하고 기다리고 곧 버스가 도착하였는데? 에어콘 버스가 아닌 그냥 선풍기 없는 일반버스이다.

요금은 10바트 166(Extra)버스로 고속도로를 가로질러 아눗싸와리로 이동한다. 쨍와타나에서 30분정도 밖에 안걸린듯. 이제 여기서 목적지가 다르시다면 BTS를 이용해서 자신의 목적지로 이동하시면 되겠다.

Government Complex = 이미게이션 목적지다 10바트, 에어컨 과 일반버스 두종류가 있으면 에어컨버스는 조금더 비싸다.

에어콘 버스중에 쨍와타나를 가지 않는 버스도 있으니 앞에 팻말을 꼭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D비자로 체류3개월후 비자 만료전 연장하기

학원을 통해 비자 연장 관련 소식을 듣게 됩니다.

참고 어학원은 AAA 학원으로 비자 연장비용 3,500바트를 학원에 지불후 관련 서류를 받을수 있습니다.

서류과정에서 이민국에 제출할 시험지 같은 문제를 풀게 되는데 간단한 문제이니 어렵지 않습니다. 

연장 신청서류 작성후 이민국 방문 날짜와 시간을  기재후 방콕의 쨍와타나에 방문하게 됩니다.

쨍와타나 도착후

1.번호표를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2.카운터 N에 도착후 학원에 전화를 하면 학원에서 이민국 직원에게 전화를 해 도착사실을 전달합니다.

3.다시 학원의 전화를 받고 대기 또는 이민국 직원과 미팅을 합니다. 

4.서류 제출후 잠시 기다리면 카메라를 통하여 안면인식을 한후 나가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5.잠시후 이민국 직원이 비자 연장이 완료된 여권을 들고 와 이름을 부릅니다.

6.여권과 영수증을 수령후 영수증은 사진을찍어 학원으로 보내면 끝.

이번 연장절차는 대기할 시간도 별로 안들고 직원 으로 부터의 인터뷰나 질문 자체도 없이 1시간도 안걸려서 끝났습니다. 연장수수료가 1,900바트로 나와 있는데 학원을 통한 수수료 때문인지 3,500바트를 지불하는 대신 빠르게 처리 할수 있었던거 같았습니다.

연장 기간 3개월!

TM30과 TM47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