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비자 스탬프 받은후 은행계좌 개설

이번 포스팅은 태국에서 학생 비자 스탬프를 받은 상태에서 은행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직 학생 비자가 없으신 분은 아래의 비자 신청및 어학원 소개내용을 먼저 확인바랍니다.

태국의 통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이 흘렀다 처음에는 아속의 방콕은행이 여권과 여권 사실 증명서로 계좌가 발급된다 해서 찾아 갔으나 실패. 다른곳도 다 복불복이라 학생비자를 받고 개설하기로 결정. 

통장
학생비자 스탬프를 받은 여권을 주면 통장개설을 위한 서류를 줍니다.

저는 방콕 아눗싸와리 근처에 있는 트리플A라는 어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빅토리 머먼트에서 가깝고 방콕 중심가 아속이나 시암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기 때문이다.

빅토리 머먼트로 BTS와 많은 버스가 지나다니기에 교통에 편의점을 보고 선택함.

 

통장

학원에서 서류를 받게 되면 이제 개설할수 있는곳은행 3곳을 알려줍니다. 끄룽타이 와 방콕은행, 카시건이 있네요..그냥 제일 가까운 꾸룽타이 은행으로 이동 합니다. 본학원 건물 1층 엘레베이터 바로 옆에 은행이 있습니다 .들어가서 은행원에게 통장개설을 이야기 하면 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통장 개설시 작성 내용들

자신의 집주소, 연락처, 이름, 이메일 주소,휴대폰 번호, 여권번호 정도의 정보를 적게 되요.. 영어를 좀 할줄 아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듯하네요. 저는 어려워서 구글 번역기와 직원에게 물어보면서 적었습니다.

통장

은행원이 통장을 개설하는 동안 읽어보라고 주는 건데..그냥 패스. 그리고 만약 통장을 개설후 1년동안 금액변동이 없으면 월 50바트씩 차감된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렇게 차감되다 잔고가 0이 되면 자동으로 통장은 폐쇄 됩니다. 어렵게 만든 통장이 폐쇄되면 안되니 이점만 유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할것인지 카드는 어떤걸로 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저는 인터넷 뱅킹을 하기로 했고 카드는 먼가 좋은지 몰라 첫번째 걸로 진행하였습니다. 카드 구입비 100바트와 연회비 200바트 그리고 카드 사용한도는 하루 10,000바트로 설정.

모든 작업이 완료될쯤 어플을 깔라고 알려줍니다. 어플설치를 떠나서 어플을 활성화는 직원이 해줍니다.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인터넷이나 어플사용을 할수 없어 다시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게 어플까지 완료하면 통장과 카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태국의 비밀번호는 여섯자리 입니다!!!

이제 그간 힘들게 처리했던 공과금 처리로부터 해방이네요. 통장에 현금을 넣고 어플 스캔을 통해서 또는 이체를 통하여 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카테고리